이번 시간에는 엑셀에서 참조를 이용하는 방식인 상대, 절대, 혼합 참조에 대해 알아보고 각각의 예시를 통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지난 시간의 참조 연산자와 이어지는 내용이 많아서 이미 사전 예습을 한 것과 같다.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내려가면 될 것 같다.
참조에서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상대 참조다.
어떠한 값을 가져왔을 때 그 값이 다른 셀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야 할 경우 사용되는 절대참조다.
혼합참조는 행과 열 중 하나만 선택해서 고정하는 방식의 참조다.
이러한 혼합참조는 이해하시기에 제법 어려운 부분이 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여러번 다시 보더라도 어느 정도 개념은 이해를 해야한다.
단, 100% 이해까지는 하지 않아도 된다. 계속해서 이어질 강의에서 예제, 다양한 활용들을 통해 나중에는 완벽하게 이해가 가능할 것이다. 일단은 감만 잡아보도록 하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의 다양한 참조형태인 상대, 절대, 혼합(열고정/행고정) 참조에 대해 알아보았다. 참조는 워낙 중요한 개념이라 진행하는 호흡을 느리게 가져가고 있다. 엑셀에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이해를 부탁드린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번 포스팅의 예시에서 다룬 참조의 셀 입력 형태가 아닌 범위입력 형태와 각 참조별 예제에 대해 진행 예정이다.
초급자의 경우 내용이 조금 어려운 부분들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조금만 더 가면 실무에서 도움이 되실만한 부분이 정말 많다. 조금만 힘을 내주시길 부탁드린다.
인터넷 웹 페이지의 실시간 환율, 주가 등의 정보를 엑셀로 간편하게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데이터 메뉴…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연재의 마지막 순서로 엑셀 조건부 서식 관리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작성된 규칙의…
이번 포스팅은 YES24 콘서트 티켓 예매 관련 정보 모음입니다. 꽤나 오랜만에 YES24를 통해 콘서트 티켓…
엑셀의 강력한 기능, 조건부 서식의 데이터 막대, 색조, 아이콘 집합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분석하고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