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참조를 활용하여 누적합계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실무에서 자주 활용되는 방법이기도 하고 지금까지 진행한 참조에 대한 실습을 겸할 수 있어 일석이조가 될 것 같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다.
엑셀로 실무를 처리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누적합계값을 구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러한 경우 더하기를 반복적으로 사용해서 누적합계를 구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 가장 좋지 않은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이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지금까지 배운 참조를 이용해서 누적합계를 구하면 간단하다.
누적합계는 결국은 어디에서(시작점) 어디까지(종료점)의 값을 더해 주는 작업에 해당한다.
참조를 통해서 이 작업을 수행하면 아래와 같이 풀어서 설명을 할 수가 있다.
즉, 누적합계는 위에서 이야기한 시작점(절대참조)과 종료점(상대참조)을 연결 연산자인 :(콜론)으로 연결해서 합계를 구해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 그 결과는 아래와 같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본 참조를 활용한 누적합계값 구하기는 완벽하게 이해하면 다른 부분에 확장해서 적용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상당히 많다. 꼭 자기 것으로 가져갔으면 한다.
사실 누적합계를 구하는 것만 생각하면 위에서 이야기한 참조를 이용해서 값을 일일이 입력하는 방법보다는 빠른 분석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긴 하다.
빠른 분석도 알고 있으면 몇몇 경우에 꽤나 유용한 툴이기에 다음 포스팅에서 이야기해 보겠다.
인터넷 웹 페이지의 실시간 환율, 주가 등의 정보를 엑셀로 간편하게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데이터 메뉴…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연재의 마지막 순서로 엑셀 조건부 서식 관리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작성된 규칙의…
이번 포스팅은 YES24 콘서트 티켓 예매 관련 정보 모음입니다. 꽤나 오랜만에 YES24를 통해 콘서트 티켓…
엑셀의 강력한 기능, 조건부 서식의 데이터 막대, 색조, 아이콘 집합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분석하고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