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인기있는 웹브라우저인 크롬에 최근에 추가된 기능 중 정말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한다.
자주 사용하는 웹페이지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편하게 관리하는 기능이다. 이름은 크롬 탭 그룹.
빠른 이해를 위해선 설명보다 먼저 한 번 보는 게 쉬울 것 같다. 아래 동영상으로 어떠한 기능인지를 확인하길 바란다.
먼저 설정은 이런 식으로 이루어진다. 설정은 간단하다. 그룹탭을 생성하고 필요한 페이지 추가만 하면 끝이다.
설정은 매우 직관적이고 쉽다. 필요한 탭을 드래그로 그룹핑한 후 색을 지정하고 그룹을 저장하면 된다.
아래는 위 설정을 실제로 활용하는 영상이다. 매우 유용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간단하게 설정한 용도별 탭그룹을 클릭 한 번으로 불러올 수 있다.
동영상을 통해서 봤지만, 설정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은 많지 않다.
설정한 탭 그룹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크롬을 실행한 후 필요한 탭그룹을 클릭하면 기존에 저장했던 탭그룹이 바로 활성화된다.
사용한 탭그룹은 그룹 숨기기 기능을 통해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탭그룹에 대한 색상 지정도 가능하므로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크롬 탭 그룹 기능은 익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적응이 필요한 기능인 듯하다.
예를 들면, 탭그룹 기준으로 열린 페이지들을 정리하면서 사용해야 더욱 유용해지는 점 등이다.
하지만 익숙해진다면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는 데 정말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활용 방법이 조금씩 달라질 것 같다.
일주일 정도 크롬 탭그룹을 사용하면서 생각해본 해당 기능의 장점과 활용 방향을 정리해보았다.
개인적인 생각이고, 활용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이니 참고해서 본인에게 맞게 활용하길 바란다.
활용 방안은 계속 사용해보면서 정리 후 향후 추가 업데이트해 보겠다.
개인적으로는 오랜만에 정말 마음에 드는 도움이 될 만한 새로운 기능을 찾은 것 같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해서 매일 해야 하는 일을 좀 더 편하게 하는 걸 좋아한다.
크롬의 신규 기능인 탭 그룹도 잘 활용한다면, 일상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포스팅을 읽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인터넷 웹 페이지의 실시간 환율, 주가 등의 정보를 엑셀로 간편하게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데이터 메뉴…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연재의 마지막 순서로 엑셀 조건부 서식 관리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작성된 규칙의…
이번 포스팅은 YES24 콘서트 티켓 예매 관련 정보 모음입니다. 꽤나 오랜만에 YES24를 통해 콘서트 티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