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Excel은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데이터 정리를 위한 작업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러한 작업은 접근방법에 따라서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고 빠른 시간에 끝날 수도 있다.
오늘 소개를 드릴 빠른 채우기는 이러한 경우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업무팁이다.엑셀에서 데이터를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 중 하나가 ‘빠른 채우기’ 기능인 만큼, 어떠한 데이터(들)가 있을때, 그 데이터를 이용해서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어야 할때 굉장히 유용하다.
해당 기능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생각보다 활용의 폭이 넓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해서 아까운 기능이기도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예시를 통해서 어떠한 식으로 활용이 가능한지도 말씀드려 보겠다.
엑셀의 빠른 채우기는 일정한 규칙을 가진 데이터열들에서 사용자가 필요한 열을 생성하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한두개의 결과값만 넣고 적용하면, 엑셀에서 필요한 규칙을 자동으로 생성해서 결과값을 한꺼번에 채워주는 방식이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3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어렵지 않다.
※ 혹시나 빠른 채우기 사용이 안된다면 옵션을 확인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아래에 몇가지 예시를 참조하면 이해가 좀 더 쉬울 것 같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데이터 관련 작업시, 반복작업(노가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능인 빠른 채우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한 방법이므로 꼭 기억해 두셨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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